음바페 레알 마드리드 vs 리버풀? 음바페와 어울리는 팀은 어디일까? (2024.01.09)

음바페 레알 마드리드 vs 리버풀? 음바페와 어울리는 팀은 어디일까?

음바페의 레알마드리드 이적 기사가 끊임 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음바페는 직접 결정된 건 아무것도 없다라고 반박하기도 하고 또 EPL 진출에 대한 기사도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음바페의 레알 이적소식은 몇 년전부터 계속 들려오던거라 놀랍지는 않은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리그 우승은 더 이상 의미가 없어 보이고 챔스 결승도 현재 스쿼드로는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빅이어가 필요한 음바페는 PSG에는 마음이 떴을 가능성이 큽니다. PSG는 그런 음바페를 공짜로 내보낼리는 없고 큰 이적료라도 받아서 다음 스쿼드를 준비해야될텐데요.

과연 어떤 레알과 리버풀 중 어떤 팀이 어울릴지, 그게 아니라면 제 3의 어떤 팀이 어울릴지 주관적인 입장을 말해보겠습니다.

1. 레알 마드리드

팀 칼라나 포지션, 음바페과 원하는 우승컵과는 가장 가까운 팀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음바페가 가장 선호하는 포지션은 레프트 윙이고 비니시우스와 겹치지만 현재 옵션에서는 그래도 가장 이상적인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우측 백인 카르바할의 자리만 대체할 자리만 제외하면 현재 안정적으로 세대 교체를 마치는 중이며 크로스와 모드리치도 이제 자리를 물려줄 때가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레알에는 이렇다할 스트라이커 자원이 없는데요. 호셀루가 현재 해당 포지션에 있지만 임대로 온 선수이고 레알의 스트라이커 자리를 차지하기에는 나이도 있고 조금 부족해 보입니다.

하지만 현재 레알은 스트라이커가 없어도 미들라이커인 주드 밸링엄이 있죠. 리그에서만 13골 2도움으로 레알의 1위를 사실상 혼자 견인하고 있는 수준입니다.

여기에 음바페가 온다면 호랑이한테 날개를 달아준 격이니 가장 적격하지 않네요.

2. 리버풀

두번째로 유력한 행선지인 리버풀입니다. 모하메드 살라가 31살이 넘으며 대체자원을 찾아야될 때가 와 음바페 영입을 추진하고 있는 듯 보입니다.

리버풀은 사실 살라의 대체 자원은 여럿 있습니다. 디에고 조타, 루이스 디아스, 각포, 다윈 누녜스 자원을 많이 영입했습니다만 다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현재 프리미어리그 1위를 하고 있지만 아직 살라의 영향력이 가장 큰 팀이기도 합니다.

소보슬로이, 맥알리스터, 커티스존스, 하비 엘리엇, 아놀드, 반다이크 등 미드필더와 수비진에도 현재 좋은 자원들이 많아 음바페에게 있어서 결코 나쁜 옵션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한 기사에 따르면 음바페는 클롭에 대한 존경심도 어느정도 있는 것으로 보여 리버풀 이적이 아예 허황된 소문으로 보이지는 않네요.

음바페가 리버풀로 온다면 진정한 음바페와 홀란드의 음란대전이 아주 큰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3. 제 3의 팀으로는 어디가 좋을까?

물론 가능성은 낮지만 갔으면 하는 팀이나 현재 스쿼드에 맞게 가면 좋을만한 팀은 어디가 있을까요?

1) FC 바르셀로나

순수한 FC 바르셀로나 팬심으로 넣어봤습니다. 하지만 FC 바르셀로나의 재정적 문제가 없었다면 전혀 불가능한 바램도 아니었을 것 같은데 말이죠.

현재 FC 바르셀로나의 레프트 윙 포지션은 페란 토레스나 주앙 펠릭스가 주로 뛰고 있습니다. 토레스는 역시 영향력이 크지는 않아보이고 펠릭스는 임대로 들어와 있는 상태입니다.

비토르 호키도 스트라이커 자리로 영입되었으니 음바페가 온다면 괜찮은 스쿼드가 형성될 것 같지 않나요?

2) 뉴캐슬 유나이티드

첼시를 넣어보고 싶었지만 첼시는 현재 새로운 자원이 너무 많이 들어와 팀자체의 빌딩이 우선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현재 또 1,700억 가까이 들여서 빅토르 오시멘을 영입한다는 소리도 있어 사실 가능성은 낮습니다.

뉴캐슬 유나이티드도 사실 가능성은 0%이겠지만 아직 뉴캐슬은 오일머니를 푼 상태가 아닌데 22/23시즌 4위로 챔스 진출을 했습니다. 음바페가 원하는 스쿼드로 구성을 해준다면 약간의 마음이 가지 않을까 한번 적어봤습니다. (사실 가능성은 없어 보입니다.)

3) 맨체스터 시티

맨체스터 시티도 현재 상황에서 가능성이 낮아 보입니다. 스트라이커 자리에는 홀란드와 알바레스가 어마어마한 활약을 하고 있어 대체자가 필요 없고 레프트윙 포지션에도 이번 시즌 합류한 도쿠와 그릴리쉬가 로테이션을 돌며 준수한 활약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현재 리버풀을 제외하고는 그나마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 곳이 맨시티라 한번 후보로 넣어봤습니다.

4) 음바페 레알 마드리드 vs 리버풀 글을 마치며

음바페 입장은 현재 PSG에서의 플레이에 집중하겠다는 의지가 강합니다. 리그 우승과 챔스도 아직 남아 있기 때문에 다른 잡음에 흔들리고 싶어하지 않아 하는 듯 보입니다.

과연 레알 마드리드에서는 음바페 영입을 통해 오랫동안 원했던 갈락티코 3기를 만들 수 있을지 모든 축구팬들의 관심사일 것으로 보이네요.

토트넘의 이번 겨울 이적시장 움직임이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 라이프치히의 티모 베르너를 임대영입하며 손흥민의 자리를 매꿔보려고 발표하였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주세요.

23/24 토트넘 겨울 이적 1호, 라이프치히 티모 베르너 토트넘 임대영입

Leave a Comment 응답 취소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