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SI] US오픈컵 결승 진출과 MLS순위 상승, 하이라이트 영상까지(08.27)

인터마이애미CF가 US오픈컵 결승 진출에 하면서 메시와 함께 또 하나의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시 입단 이후 MLS 첫 경기 첫 승까지 가져가며 동부 콘퍼러스의 판도를 바꾸기 시작하였습니다.

놀라운 점은 이 두경기에서 메시는 2어시와 1득점을 하며 9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였죠. 이렇게 해서 데뷔 이후 스탯이 9경기 11골 3도움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써가고 있습니다.

US오픈컵 준결승 상대에 대한 정보와 결승상대, 그리고 MLS 경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고 또 하이라이트 영상까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1. US오픈컵이란?

1914년 처음 개최된 대회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전통있는 축구대회입니다. 2020년 기준 약 100개의 팀이 참가하였으며 미국 국적인 클럽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우승팀에게는 CONCACAF 챔피언스 컵에 진출하게 됩니다. CONCACAF은 북중미카리브대륙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든 27개 클럽이 모여 열리는 대회로 우승팀에게는 또 FIFA클럽 월드컵 출전권이 주어지게 됩니다.

현재 CONCACAF 챔피언스 컵의 우승 상금은 50만달러, 약 6.5억정도 되니 이부분도 2024년부터는 변경될꺼라고 합니다.

2. US오픈컵 준결승

1) FC신시내티

2018년 5월에 창단된 팀으로 오하이오 주에 있는 신시내티를 연고지로 두고 있습니다. 창단이 오래되지 않았지만 현재 2023년도 동부컨퍼런스 리그 1위를 하고 있는 강팀입니다.

2) vs FC신시내티

▲ 사진출처 : 인터마이애미 SNS

경기결과 – 3 : 3 (승부차기 5 : 4, 인터마이애미 승)

후반 68분 메시 어시스트, 레오나르도 캄파나 득점

2대0으로 지고 있던 마이애미의 역습은 역시 메시의 발로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후반 68분 아크서클 왼쪽에서 프리킥찬스를 얻었고 메시가 올린 프리킥을 캄파나가 헤딩으로 득점하였습니다.

후반 97분 메시 어시스트, 레오나르도 캄파나 득점

두번째 득점 역시 메시의 왼발과 캄파나의 헤딩이었습니다. 8분의 연장 시간이 주어진 시점에 메시의 왼발 크로스가 다시한번 캄파나의 머리로 정확히 향하고 극적인 2대2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연장전으로 들어가 3대3으로 결국 승부차기로 가고 5:4로 기적적으로 결승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4) 하이라이트 영상

4. MLS 리그

1) 8월27일 현재 MLS 순위

인터마이애미의 MLS 리그 순위는 오늘 승리를 통해 한 단계 올라간 14위가 되었습니다. MLS는 프리미어리그나 라리가와 다르게 한 시즌 34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현재 11경기 정도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워낙 메시가 리그 후반에 들어오다보니 전체 승을 하더라도 리그 우승은 힘들지만 의미있는 순위를 만들기에는 충분한 시간인 듯 합니다.

2) 뉴욕 레드불

1994년 창단되었던 팀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랑스와 아스날의 전설, 티에리 앙리가 잠시 몸 담았던 클럽입니다. 뉴욕 레드불스도 아직 우승한 이력은 없으며 눈에 띄는 강팀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3) vs 뉴욕 레드불

경기결과 – 2 : 0 (인터마이애미 승)

메시는 US오픈컵 준결승전 피로와 또 결승을 위한 준비, 그리고 휴식을 위해 리그경기에서는 후반 59분 교체되어 투입되었습니다. 하지만 GOAT답게 또 한골을 넣었습니다. 그것도 정말 환상적인 플레이로 득점이 나왔습니다.

후반 89분 메시 득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득점 영상으로 넘어갑니다.

조르디 알바의 아크로바틱한 패스가 메시에게 가고 메시가 벤자민 크레마치에게 예술같은 패스를 하였습니다. 크레마치가 메시의 공을 받고 다시 센스있게 리턴하며 메시는 아주 손쉽게 공을 넣을 수 있었습니다.

4) 하이라이트 영상

인터마이애미 vs 뉴욕레드불 하이라이트 영상보기.

5. 메시 US오픈컵 결승 진출 및 MLS리그 경기 글을 마치며

뉴욕 레드불과의 리그 경기를 보면 확실히 메시가 없어도 팀의 수준히 상당히 올라올 수 있었던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대한 선수가 팀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인 듯 합니다.

메시는 9월 28일에 이제 휴스턴 다이노모와 US오픈컵 결승을 치룰 예정이며 개인 통산 45번째 트로피에 도전하게 됩니다. 휴스턴 다이노모는 서버 컨퍼런스 리그에서 5위를 기록하고 있는 강탐입니다.

점점 팀으로서 강해지고 있는 인터마이애미가 기대되고 행복축구를 하고 있는 메시의 계속 되는 대기록도 기대가 됩니다.

메시 리그스컵 우승 관련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주세요.

인터마이애미 리그스컵 우승 및 메시 대활약상 확인하기.

Leave a Comment 응답 취소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