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양현준 선수 셀틱 이적, 이적료(23.07.15)

K리그 강원FC의 공격형 미드필더, 양현준 선수가 스코틀랜드의 명문 클럽 셀틱으로 이적하였습니다.

이적료는 약 35억정도라고 하네요. 저번 시즌 이적한 오현규 선수에 이어 또 좋은 소식이 들려온 것 같습니다. 해외 명문 클럽으로 한국선수가 계속 갈 수 있다는건 한국 축구의 수준도 그만큼 올라가고 있다는 거겠죠?

[출처 : 연합뉴스]

좋은 소식이 들린김에 양현준 선수와 셀틱이 어떤 팀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1. 양현준(Yang Hyun-Jun)

  • 출생 : 2002년 5월 25일 부산광역시 출생
  • 키, 몸무게 : 179cm / 73kg
  • 데뷔 : 강원FC(2021)
  • 포지션 : 공격형 미드필더
  • 22시즌 성적 : 36경기 8골 4도움

2. 셀틱FC (THE CELTIC FOOTBALL CLUB)

셀틱은 스코틀랜드에 있는 프로 축구구단으로 글래스고(Glasgow)라는 항구도시를 연고지로 삼고 있습니다. 축구 팬이 아니라면 생소할 수 있는 팀이지만 어마어마한 이력들을 가지고 있는 명문팀입니다. 영국 클럽 최초로 챔피언스 리그 빅이어를 들었고 세계 최초로 트레블 및 쿼드러플을 달성한 명문 클럽입니다.

3. 셀틱에서 뛰었던 한국 선수들

셀틱은 이미 한국 축구팬들에게는 익숙한 클럽입니다. 대한민국의 전설 차범근 전 감독 선수의 아들 차두리 선수가 2010년부터 2012년까지 2시즌정도 몸담았었고 대한민국의 제라드 , 기성용 선수도 같은 시즌에 차두리 선수와 함께 뛰었었습니다. 그 외에 일본 선수들도 많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셀틱의 아시아에 대한 이미지는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 한경스포츠

기성용 선수와 차두리 선수는 셀틱에서 함께 활약하며 챔피언스 리그 본선 진출에 기여도 하고 둘의 활약은 셀틱 팬들에게 여전히 큰 기억으로 남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스트라이커 오현규 선수와 미드필더 양현준 선수의 환상적인 호흡과 투샷이 잡히는 모습이 아주 기대가 되네요.

4. 프리시즌 투어(Feat. 방한취소)

프리시즌에 셀티과 울버햄튼이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친선전이 예정되어 오현규 선수와 울버햄튼의 황희찬 선수가 맞붙게 되는걸 모두가 기대하고 있었죠. 하지만 한국 투어 프로모터 측에서 재정적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했다는 소식과 함께 셀틱과 울버햄튼의 방한은 취소 되었습니다. 너무 아쉽네요

셀틱 홈페이지 캡쳐

셀틱FC는 일본방한도 예정되어 있었는데 이 일정은 정상적으로 소화한다고 합니다. 정말 부럽네요!

5. 글을 마치며

개인적 의견으로는 공격수도 좋지만 이런 미드필더 라인이 해외로 나가고 해외경험을 쌓는건 너무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외축구의 플레이를 경험하고 국가대표로 발탁되어 도움을 주고 이후 국내리그 선수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우리나라의 축구는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양현종 선수, 다시한번 축하드리고 오현규 선수와의 환상적인 케미 기대하겠습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멋진 활약 하길 기대할께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