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2 런던더비 빅매치, 첼시 VS 아스날 프리뷰(경기정보, 주요선수, 역대전적)

잠시후 10월 22일 새벽 1시 30분, 또 하나의 런던더비인 첼시 VS 아스날 경기가 펼쳐집니다. 23/24시즌 9라운드 전인 지금까지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아스날과 포첸티노 감독이 부임했지만 여전히 22/23시즌과 별 다를께 없었던 초반을 보내다 최근 3연승을 달리고 있는 첼시와의 격돌입니다.

작은 여담으로는 하베르츠 더비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독일의 카이 하베르츠는 첼시에서 약 3시즌을 보내며 136경기 32골 21도움을 기록하여 준수한 성적을 냈었습니다. 그리고 23년 1,142억의 거대한 이적료를 기록하며 경쟁팀인 아스날로 이적하였습니다.

1. 경기정보

1) 경기일시 : 2023.10.22 01:30

2) 경기장소 : 스탬포드 브릿지 (첼시 홈구장)

2. 역대전적

첼시 VS 아스날 역대 전적(첼시 기준)

전체 : 66승 59무 82패

프리미어리그 : 62경기 20승 17무 25패

최근 5경기 : 1승 4패

모든 전적에서 아스날이 우세합니다. 최근 첼시는 부상자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확실히 20/21시즌 챔스 우승을 하고 난 뒤로 하락세를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역대 전적으로나 현재 양팀의 폼으로만 봐도 아스날의 승리가 유력하고 많은 전문가들도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하고 있는 듯 합니다.

3. 주요선수

1) 첼시

1. 엔소 페르난데스(수비형 미드필더)

22/23시즌부터 첼시의 살림꾼이자 에이스로 자리잡은 엔소 페르난데스입니다. 창의적인 패스가 경기조율은 이미 탑플레이어이지만 아쉽게도 아직까지 첼시에서 득점이 없습니다.

2. 마르코 쿠쿠렐라(레프트 백, 라이트 백)

이적설까지 돌았던 쿠쿠렐라지만 레프트백에서 최근 라이트백으로 포지션을 변경하며 다시 주전자리를 꿰차고 있는 쿠쿠렐라입니다. 많은 활동량으로 수비와 오버래핑에 있어서 첼시의 공격진에 활기를 불어넣기도 합니다.

3. 무드리크 (윙어)

폼이 점점 올라오고 있늠 무드리크입니다. 최근 은퇴한 아자르와 움직임이 참 비슷한 점이 많아보입니다. 짧게 치는 드리블로 상대방 진영을 무너트리는 것이 좀더 기회가 주어지고 골에 대한 자신감만 넘친다면 크랙으로서 훌륭한 자원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2) 아스날

1.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윙어)

최근 부상에서 돌아오자마자 돌아와 복귀골을 신고한 마르티넬리입니다. 부카요 사카와 함께 아스날의 미래를 책임질 자원이기도 합니다.

2. 부카요 사카(윙어)

현재 햄스트링으로 잠시 휴식중이지만 22/23시즌부터 실력이 만개하여 현재 아스날 내에서는 가장 큰 영향력을 차지하고 있는 에이스 부카요 사카입니다. 마르티넬리와 동갑으로 둘다 01년생에 포지션도 양쪽 윙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아스날의 윙어만큼은 정말 든든해 보입니다.

3. 카이 하베르츠

아스날로 이적하여 데뷔골은 넣었지만 1,145억의 가치는 전혀 하지 못하고 있는 하베르츠이지만 위에서 언급하였듯 작은 여담으로 하베르츠 더비라 가지고 왔습니다.

큰키에도 빠른속도를 가지고 있고 높은 축구 지능, 좋은 위치선정과 침착한 플레이를 펼치지만 온더볼 상황에서 투박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과연 첼시전에서 선발로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4. 첼시 VS 아스날 프리뷰

출처 : 아스날 홈페이지

아직도 첼시는 부상병동이라고 불릴만큼 부상자가 너무 많이 있습니다. 첼시의 주장 리스 제임스는 계속 부상으로 시달리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복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은쿤쿠, 니콜라 잭슨, 벤칠웰, 라비아, 악셀 디사시 등 너무 많은 자원의 부재로 압도적인 승리는 힘들어 보입니다.

반면 아스날은 맨시티를 상대로도 승리를 거두며 무패행진을 달리고 최고의 분위기에 있습니다. 마르티넬리도 부상에서 복귀하고 사카와 살리바도 이번경기부터는 복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스날은 특히 다른팀과의 원정경기에서도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만큼 첼시의 홈구장인 스탬포드 브릿지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첼시도 어마어마한 이적료를 낸 선수들의 폼이 점점 올라오고 있습니다. 카이세도, 무드리크, 갤러거 등 점점 적응과정을 마쳐가고 있고 현재 첼시에는 맨시티에서 임대온 팔머가 엄청난 활약을 펼치는 중이죠. 리그 2연승에 홈경기장에서 펼쳐지니 순순히 물러나지만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5. 첼시 VS 아스날 글을 마치며

약 2주간의 A매치 경기들이 끝나고 오랜만에 돌아오는 프리미어리그 경기와 함께 빅매치입니다. 과연 다른 축구 팬분들은 어느팀이 이길꺼라고 예상하시나요

빨간색을 상징하는 아스날과 파란색을 상징하는 첼시, 그리고 두팀 다 런던을 연고지로 하고 있고 오랜기간동안 숙적처럼 지내온 팀입니다. 물론 최근 두 팀의 폼이 많이 차이가 있다고 해도 여전히 프리미어리그 최상위 포식자들의 싸움이 될 것입니다.

과연 첼시가 아스날의 연승을 끊고 다시 한번 옛명성을 되찾을지 아스날이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개막이후 리그 원정 4경기를 전부 승리한 팀으로 역사를 새로 쓸지 기대가 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아스날 VS 맨시티 프리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