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첼시 프리시즌 결과 및 리뷰(08.04)

이제 한팀씩 프리시즌도 종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는 이강인 선수가 속해있는 파리생제르망의 프리시즌 결과 및 리뷰에 대해서 분석해 보았었습니다.

프리시즌 결과를 보기 전 개인적인 의견을 얘기해보자면 확실히 전 시즌보다 더 나은 경기력이 나오고 있습니다. 22/23시즌 첼시의 가장 큰 문제점은 승패를 떠나 득점이 없었다는 점이고 5천억 가까이 투자하여 데리고 온 선수들이 적응을 못했었습니다.

포첸티노 감독이 선임되며 이부분에 대해 크게 개선되어 프리시즌 결과를 보면 무승부를 하더라도 득점을 했다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프리시즌 결과를 보며 나머지 내용에 대해서도 알아봅시다.!

1. vs 렉섬

경기결과 – 5:0 (첼시 승)

프리시즌 첫 경기는 웨일스에서 가장 오래된 클럽, 렉섬AFC와의 경기였습니다. 렉섬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생소하겠지만 데드풀의 주인공, 라이언 레이놀즈가 구단주로 있는 잉글랜드 4부리그에 있는 클럽입니다.

4부리그와의 승부만큼 첼시는 5:0 대승을 거뒀습니다. 저도 축구를 좋아하고 공을 차는 사람으로서 상대방이 강팀이나 약팀인 것을 떠나 골맛을 보는 것이 팀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런 의미로 비록 약팀을 상대로 시합을 한 것이지만 위 결과는 긍정적인 시작이라고 생각됩니다.

2. vs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경기결과 – 4:3 (첼시 승)

2023 서머리그 첫 상대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점점 강팀이 되어가고 있는 브라이튼과의 경기였습니다. 손흥민 선수를 제외하면 아시아 윙으로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미토마 선수가 뛰고 있는 클럽이죠

라이프치히에서 맹활약을 했던 은쿤쿠가 렉섬 경기에 이어 브라이튼과의 승부에서도 득점을 하며 현재까지 적응을 잘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아자르를 연상케 하는 무드리크의 득점도 눈에 보입니다. 이번에 비야레알에서 새로 영입한 니콜라 잭슨과의 환상적인 연계로 인해 발리슛으로 득점을 하였죠. 공격에 점점 연계가 생기니 다시 강력한 팀이 되어가고 있는 듯 합니다.

3.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경기결과 – 1:1 (무승부)

사우디가 인수한 이후 어마어마한 상승세를 보이며 22/23시즌 챔피언스 리그 티켓을 따낸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1:1로 무승부로 게임은 끝났습니다.

비야레알에서 영입한 니콜라 잭슨과 번리로 임대를 갔다온 마트센의 합은 정말 좋아 보입니다. 마트센의 어시스트를 받아 잭슨이 득점을 하였지만 쿠쿠렐라의 미스로 전반 막판 동점골을 허용했습니다. 엔소 페르난데스가 있지만 캉테와 같은 수비형 미드필더의 필요성이 느껴지는 경기였던 것 같습니다.

4. vs 풀럼

경기결과 – 2:0 (첼시 승)

풀럼과의 경기에서 또 한번 첼시가 기분좋은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티아고 실바의 헤딩골과 은쿤쿠의 득점으로 2:0으로 승리하였습니다. 풀럼은 해리포터 주인공, 대니얼 래드클리프와 우리나라에서는 러브액츄얼리로 유명한 휴 그랜트가 골수팬인 클럽입니다.

티아고 실바의 수비임에도 불구하고 세트피스에서의 공격력은 40살에 가까운 나이임에도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은쿤쿠가 추가골을 넣으며 첼시FC는 서머리그 우승자가 되었습니다.

5. vs 도르트문트

경기결과 – 1:1 (무승부)

USA 투어 친선 경기 상대로는 독일 분데스리가의 준우승자, 도르트문트와의 경기였습니다. 두팀의 경기가 있기 전 애드 시런의 콘서트 때문에 잔디의 상태가 매우 좋지 않았다는 소리가 있었습니다.

확실히 잭슨과 무드리크가 팀 적응도 완료되고 좋은 온더볼 움직임을 가져가니 선취득점을 도르트문트에게 허용했지만 후반 종료 전 1골을 넣으며 따라가고 무승부로 종료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엔소 페르난데스를 월드컵때부터 좋아하기 시작했는데 22/23시즌 이적이 되면서부터 꾸준히 보이지 않는 곳에서 게임 조율을 해주는것이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6. 첼시 프리시즌 리뷰

이번 프리시즌에서는 무드리크의 팀 적응, 니콜라 잭슨, 마트센의 재발견, 리스 제임스의 복귀가 가장 눈에 띕니다. 마운트의 부재나 스털링과 같은 조금 부족한 공격수가 아직 보완해야될 점이지만 22/23시즌보다는 훨씬 안정적이고 강력한 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첼시가 가장 저의 최애팀이라 23/24시즌에는 포첸티노 감독하에 더 수준 높고 골이 많이 나오는 경기를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첼시뿐만이 아니라 파리생제르망의 프리시즌 결과 및 리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여 주세요.

2023 파리생제르망 프리시즌 결과 및 리뷰 확인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