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VS 싱가포르 5대0 대승!!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예선 2차전, 라인업, 골장면 영상 포함)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예선 2차전에서 대한민국 VS 싱가포르전에서 대한민국이 5대0으로 대승을 거두며 좋은 출발을 가져갔습니다.

최근 클리스만호의 성적은 감독 부임 초반의 우려와 부진을 모두 씻어내고 승승장구중에 있습니다. 현재 4연승을 하며 23년만에 3경기 연속 4골 이상의 득점으로 승리라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의 라인업과 골장면, 그리고 다음경기 정보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가포르에 대한 상세한 전적과 프리뷰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주세요.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예선 2차전 싱가폴 프리뷰 확인하기.

1. 경기정보

1) 경기일시 – 11월 16일 오후 8시

2) 경기장소 – 서울 월드컵 경기장

3) 경기결과 – 5 대 0 (대한민국 승)

2. 라인업

출처 : KFA

대한민국 대표팀 라인업입니다. 이전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점점 해외진출하는 선수도 많아지고 기용 가능한 선수층이 많이 두터워진 느낌입니다. 후보에도 황의조, 정우영, 김영권, 오현규, 김진수 등 화려한 라인업이 눈에 띕니다.

3. 골장면

1) 조규성(44′)

출처 : tv chosun

비교적 예상했던 타이밍보다 선제골이 늦게 터졌습니다. 거의 전반 40분까지 싱가포르는 5-5-0 포메이션일 정도로 두줄 수비를 굳건히 세워 승점 1점이라도 챙기겠다는 작전으로 경기에 임했습니다.

하지만 이 철옹성같았던 두줄 수비를 무너트린건 이강인의 라인을 무너트리는 패스였습니다. 전반 44분 조규성 선수가 뛰어 들어가는 타이밍에 완벽한 패스로 찔러넣어 선취득점을 만들었습니다.

2) 황희찬(48′)

출처 : tv chosun

후반시작 3분만에 추가 득점이 터졌습니다. 이번에도 기점은 이강인이었습니다. 이강인이 2명을 제치고 넘어진 사이에 조규성이 크로스를 올려 황희찬 선수가 낙하지점을 정확히 찾아 뛰어들어간 후 헤딩골로 득점하였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대방 수비수 뒤에서 침투하여 속수무책으로 만드는 장면이 정말 예술입니다. 역시 황희찬을 막을 수 있는 건 햄스트링밖에 없다는게 사실인 듯 하네요.

3) 손흥민(63′)

출처 : tv chosun

캡틴 손흥민의 시그니처 골이 이번엔 왼발로 터졌습니다. 아크박스 근처에서 공을 받을 때부터 마음을 먹고 있었던 것처럼 받아 자신이 때리기 위치로 가지고 가 정확하게 감아차기로 득점에 성공하였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도 가장 위대한 50인으로 뽑혔을 정도로 현재 손흥민의 위상은 높고 상대방 입장에서는 정말 양발을 주발로 쓰는 손흥민은 악마같은 존재일 듯 하네요.

4) 황의조(68′, PK)

출처 : tv chosun

후반 68분 설영우 선수가 얻어낸 PK를 황의조 선수가 키커로 나서며 득점에 성공하였습니다. 저번 경기에서 골가뭄을 해소한 황의조 선수의 골감각을 계속 가지고 가게 하기 위한 대표팀 선수들의 배려로 보였습니다.

그 외에 큰 활약은 없었지만 조규성과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명의 스트라이커라 골감각을 유지하는건 매우 중요하게 보입니다.

5) 이강인 (85′)

출처 : tv chosun

오늘 눈부신 활약을 계속해서 보여준 이강인이 결국 골까지 만들어냈습니다. 경합상황에서 나온 공을 이강인 선수가 아크박스 근처에서 강한 왼발 슛으로 5대0까지 격차를 벌렸습니다.

오늘 사실 모든 경기는 이강인 선수에서 시작되서 이강인 선수로 끝이 났습니다. 첫골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렸지만 골이 터진 후 현재 3경기 연속골을 넣었습니다. 리그1에서도 눈부신 활약중인데 폼이 점점 올라오는 것이 기량이 조만간 만개할 듯 합니다.

4. 대한민국 VS 싱가포르 총 리뷰

대한민국 VS 싱가포르에서 5대0 대승을 가져가며 공격진의 호흡은 점점 좋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숙제는 남아 있습니다. 윙백의 적절한 공격 가담능력과 크로스가 현재 해결해야될 큰 문제입니다.

이기제 선수가 좋은 활약을 펼쳤지만 싱가포르전에서 여유있는 크로스 상황에서도 부정확한 크로스가 많이 전달되어 기회를 놓친적이 많았습니다.

김진수 선수가 교체로 들어와 또 활약을 했지만 김진수 선수는 지나치게 공격적인 성향이 강하며 부정확한 크로스 또한 해결되어야 할 문제로 보입니다.

앞으로 만나게 될 강팀들과의 경기에서 조규성 선수의 큰 키와 좋은 위치 선정은 반드시 대한민국이 가져가야될 옵션 중 하나입니다. 이강인 선수와 같이 날카롭고 정확한 크로스가 반드시 윙백들에게 필요한 상황일 듯 합니다.

다음경기는 거칠기로 유명한 중국과의 경기인데 모든 선수들이 다치지 않고 승리를 가져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