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일본 여행 어플 설치 추천 (지도, 지하철, 맛집, 교통카드 등)

오늘은 일본 여행 시 필수인 2024년 버젼 일본 여행 어플 설치 추천을 드리려고 해요. 일본은 우리나라와 밀접하고 여행을 많이 가는 만큼 다양한 앱들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이런 앱들을 통해 일본 여행의 퀄리티가 많이 올라가고 편해지기 때문에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꼭 미리 설치하고 가시길 추천드려요

2024년 일본 여행 어플 설치 추천

1) 구글맵(Google Map)

다운로드 바로가기

첫 번째 앱은 구글맵입니다. 한국을 제외하고 일본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에서 무조건 필요한 앱이죠. 우리나라는 비교적 네이버맵이 많이 발달하고 저도 자주 쓰고 있지만 일본에서만큼은 구글맵은 정말 편리합니다.

일본의 수많은 복잡한 전철의 시간표, 일반, 급행, 쾌속 등 첫차 시간과 막차시간, 그리고 비용까지 완벽하게 계산해주고 경로별로 따로 저장까지 해놓을 수 있어 너무나도 편리하게 사용하였습니다.

2) 파파고(Papago)

다운로드 바로가기

두 번째 일본 여행 필수 앱은 번역기인 파파고입니다. 파파고의 번역기능은 다른 번역앱보다 압도적으로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쿄나 오사카, 교토, 후쿠오카는 한국 관광객이 올려주는 매출이나 의존도가 높기때문에 한글 메뉴판이 많이 보이지만 타 지역에서는 여전히 소통의 어려움이 존재하죠.

이런 곳에서 파파고앱은 정말 도움이 됩니다. 일본어뿐만이 아니라 14개국 언어로 번역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으니 꼭 설치해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스이카 잔액리더(Suica)

다운로드 바로가기

세 번째 필수앱은 교통카드 잔액확인 앱은 스이카 잔액리더입니다. 일본에는 각 종 패스를 사용하며 효율적으로 여행하는 방법이 많지만 대부분의 전철은 민영화가 되어있어 다양한 패스를 구매해야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이걸로 오히려 골머리를 썪기도 하죠.

이럴때는 패스권도 무의미할 때가 있습니다. 스이카는 한국의 T-Money와 같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스이카로 자유롭게 전철을 이용 가능하며 스이카 잔액리더는 스이카뿐만이 아니라 이코카 잔액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4) 구글 시트(Google Sheets)

구글 시트는 구글맵처럼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앱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어마어마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엑셀과 동일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고 빠른 작성을 위한 다양한 템플릿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여행시에 사용 가능한 시간표 템플릿도 존재합니다.

이 어플의 강력한 장점은 자신이 만든 계획표를 함께 여행가는 사람들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권한에 따라 보는 것만 가능하게 할 수도 있고 수정도 가능하게 할 수 있어 계속해서 시트를 업데이트 해나갈 수 있어요.

여행가기 전에 구글시트를 사용하여 미리 작성하고 친구들과 공유하며 친구들도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면 완성도 높은 여행을 즐기기에는 최고의 앱입니다.

5) 구루나비

우리나라에는 캐치 테이블이나 네이버 앱을 통해 맛집 예약문화가 많이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몇몇 가게들은 여전히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곳도 많이 있어요.

일본의 경우에는 과거와는 다르게 작은 가게도 예약을 하는 문화가 많이 발달되었습니다. 게다가 여행시에는 스케쥴대로 움직이며 시간을 허비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식당 예약이 가능한 구루나비앱은 필수입니다.

일본 앱스토어에 접속이 가능하고 설치가 된다면 타베로그(食べログ )도 매우 유용하니 인터넷에서 먼저 충분한 정보를 찾아보고 맛집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6) 누아 메트로

구글맵이면 사실 모든 이동정보는 알 수 있지만 전철의 전체적인 노선 확인이 필요하다면 누아 메트로를 추천합니다. 일본뿐만이 아니라 전세계 주요 도시의 지하철 노선도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노선이 복잡하기로 유명한 일본에서는 누아 메트로 사용이 미리 노선을 파악하는데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7) 트리플(Triple)

최근 여행앱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는 앱 중 하나입니다. 항공이나 호텔 최저가 예약도 가능하고 여행계획도 한 앱에서 관리가 가능한데요. 이 앱의 강력한 기능은 지도를 통해 여행 노선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른 사람 여행 일정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지도에 여행지점을 표시해두면 거리 순으로 표시도 되고 재정렬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매우 편리하고 핫한 일본 여행 어플입니다.

[오사카 인생맛집] 오사카 규카츠 – 규카츠 모토무라(牛かつもと村), Google Map

Leave a Comment